新闻室
新闻报道
-
2024-09-13
- 입셀 "세계 최초 무릎 골관절염 근본 치료제 자신"
- “세계 최초 골관절염의 근본적 치료(DMOAD) 지위를 획득하는 게 최종 목표입니다.” 주지현 입셀 대표는 지난 16일 이데일리와 만나 자사의 iPS(유도만능줄기세포) 기반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에 대해 “일년에 한 번씩 간편하게 맞을 수 있는 주사 형태로 개발 중”이라며 “연골의 근본적인 재생을 돕는 치료제를 저렴하게 공급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read more -
2024-09-06
- “우리 어머니, 새 무릎 얻겠네”…지긋지긋 관절염과의 작별, 눈앞에 왔다는데
- “현재 퇴행성 관절염에는 치료제가 없습니다. 아픈 부위에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게 유일한 방법이죠. 내과의사로서 눈앞에 있는 환자에게 독한 진통제를 주며 ‘그저 버티라’고 말하는 데서 무기력함을 느끼곤 했습니다. 이런 경험이 반복되면서 치료제 개발에 직접 뛰어들기로 결심했고 다년간의 노력 끝에 임상연구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read more -
2024-09-05
- 줄기세포 주사로 퇴행성관절염 치료
- "현재 퇴행성 관절염은 치료제가 없습니다. 아픈 부위에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게 유일한 방법이죠." 주지현 입셀 대표(서울성모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사진)는 최근 매일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내과 의사로서 눈앞에 있는 환자에게 독한 진통제를 주며 '그저 버티라'고 말하는 데서 무기력함을 느끼곤 했다"며 "이런 경험이 반복되면서 치료제 개발에 직접 뛰어들기로 결심했고, 임상연구 단계에 이르게 됐다"고 밝혔다.
read more -
2024-09-02
- "무릎 관절염 완치 길 연다"…입셀, 만능세포주사제 개발
- 주지현 대표 인터뷰: 유도만능 기반 연골세포 주사제 연구자임상 식약처 승인 받아 "퇴행성 질환·노화 극복 당길 것". 유도만능줄기세포(iPSC)를 무릎 관절염 환자 치료에 활용하는 시대가 열렸다. 서울성모병원 교원 창업 기업인 입셀이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첨단재생의료 연구자임상시험(IIT) 승인을 받으면서다. 수술 없이 주사로 iPSC를 무릎 관절염 환자에게 투여하는 치료제는 세계 최초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read more
消息报
2021-09-01
- YiPSCELL Biweekly Magazine September
2021-08-16
- YiPSCELL Biweekly Magazine August